본문 바로가기

Movie/추천 영화

한국 코미디 영화 추천 베스트 20

이천년대 이후 부터 한국 코미디 영화를 대표하는 한국 코미디 영화 추천 영화를 년도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두사부일체 (2001)

첫번째 영화는 정준호, 정웅인 주연의 코미디 영화 두사부일체입니다. 무식한 조폭 계두식(정준호)이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입니다.


엽기적인 그녀 (2001)


인터넷 소설을 원작으로 그 당시 유행하던 엽기 코드의 시발점이라고 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차태현과 20살때 전지현을 볼 수 있는 웃음과 감동이 있는 외국에 리메이크되기까지한 한국 코미디 영화의 대표영화 입니다. 



신라의 달밤 (2001)


학창시절 비행 청소년이었던 차승원과 모범생이었던 이성재가 10년이 흐른 후 각각 체육선생과 조폭으로 재회하는 내용으로 유쾌하고 즐거운 코미디 영화입니다.


달마야 놀자 (2001)


2000년대 초반에는 조폭영화가 트랜드였었는데요. 달마야 놀자도 마찬가지로 박신양이 이끄는 조폭일당이 한적한 사찰에 피신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코믹하게 연출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가문의 영광 (2002)



정준호가 유망한 사업가로, 김정은이 유명한 조폭두목의 딸로 출연한 영화 입니다. 이 둘이 우연히 동침을 하게된 후 김정은의 아버지인 유동근이 둘을 결혼시키기 위한 작전을 펼치게 되는 내용으로 김정은이 이선희의 나 항상 그대를 부르는 내용이 명장면으로 남아있습니다.


광복절특사 (2002)


애인이 결혼한다는 소식을 들은 죄수 차승원이 땅굴을 파서 탈옥에 성공하지만 그 후 광복절 특사에 포함되어 있다는 정보를 듣고 다시 교도소로 들어가는 과정을 코믹하게 그리고 있는 영화입니다.


색즉시공 (2002)


한국 섹시코미디 영화의 대표 색즉시공은 대학교 차력동아리 회장 임창정과 퀸카 하지원이 주연으로 출연하는 영화입니다. 임창정의 코믹연기를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생 김봉두 (2003)


돈만 밝히던 선생 차승원이 시골학교로 좌천되어 순수한 아이들을 만나면서 진정한 선생님으로 거듭나게 되는 과정을 그린 웃음과 잔잔한 감동이있는 한국 코미디 영화입니다.


황산벌 (2003)


사극 코미디 영화라는 색다른 장르로 신라의 김유신으로 출연하는 정진영과 백제의 계백으로 출연하는 박중훈이 주연으로 황산벌 전투를 유머스러운 사투리 연기로 잘 표현해낸 한국 코미디 추천 영화입니다.


돈텔파파 (2003)


유승호, 정웅인 주연의 돈텔파파는 고등학생인 정웅인이 사고를 쳐서 아들은 유승호를 본의 아니게 떠맡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의 영화로 마지막에 감동적인 장면이 인상적인 코미디 영화입니다.  


시실리 2km (2004)


한국 호러코미디의 대표작인 시실리 2km는 조직에게 다이아몬드를 훔친 권오중이 비밀을 간직한 한 시골마을로 도피를 하게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임창정의 코믹연기를 제대로 볼 수 있는 블랙코미디입니다.


마파도 (2005)


지도에도 없는 섬 마파도에 한 여자를 찾기위해 건달 이정진과 형사 이문식은 외부와는 차단된채 평생 살아온 할머니들을 만나게되는데...여운계, 김수미등 연륜있는 연기자들의 돋보이는 코믹연기로 흥행에 성공하여 후속편도 제작되었습니다.


천하장사 마돈나 (2006)


여자가 되고 싶은 고등학생 소년이 수술비 마련을 위해 씨름대회상금을 목표로 씨름부에 입부하게되는데... 성 소수자라는 특이한 소재를 유쾌하게 풀어낸 것이 특징입니다.


복면달호 (2007)


차태현, 임채무 주연의 복면달호입니다. 무명 락가수 차태현이 데뷔를 시켜주겠다는 기획사 사장 임채무와 계약했지만 알고보니 트로트 회사라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는 스토리의 코믹영화입니다. 


과속스캔들 (2008)


바람둥이 차태현이 자신의 딸이라고 아들까지 데리고 찾아온 박보영때문에 할아버지가 되는 황당한 설정의 영화 과속스캔들입니다. 박보영의 뛰어난 노래실력과 아역 왕석현의 귀여운 미소를 감상할 수 있는 따뜻하고 유쾌한 가족영화입니다.   


헬로우 고스트 (2010)


마찬가지로 차태현의 코믹영화 헬로우 고스트는 극중에서 자살하려는 차태현 몸에 귀신이 넷이나 들러붙어서 죽지못하고 귀신들의 소원을 들어준다는 스토리의 영화입니다. 

  

조선명탐정 : 각시투구꽃의 비밀 (2011)


김명민,오달수,한지만이 출연하는 코믹 시대극 조선명탐정은 조선시대에 탐정이라는 신선한 소재를 코믹한 내용으로 연출한 영화입니다. 이 영화가 흥행에 성공하여 후속편이 두편이나 제작되었습니다. 


수상한 그녀 (2013)


칠순의 나문희가 우연히 스무살때 심은경의 모습으로 돌아가면서 벌어지는 내용의 영화 수상한 그녀입니다. 심은경의 명연기와 감동적인 장면이 기억이 남는 추천 한국 영화입니다. 


럭키 (2015)


유해진이 원톱 주연으로 출연한 코미디 영화 럭키는 킬러 유해진이 목욕탕에서 미끄러져 기억상실에 걸리면서 배우로 거듭나게 되는 줄거리의 코믹 영화입니다.


극한직업 (2018)


한국 코미디 사상 처음으로 천만관객을 넘은 흥행영화 극한직업입니다. 류승룡을 비롯한 형사팀들이 치킨집에서 잠복근무를 하다 맛집으로 소문나게 되는 설정의 웰메이드 코믹영화 입니다.

무료영화보기 사이트 소개

가족 영화 추천 베스트 12

역대 범죄영화 추천 10편

충격적인 스릴러 영화 추천작 30

역대 서부영화 추천 Best 10

추천 일본 영화 애니메이션 10

역대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25

명작 판타지 영화 추천 10

크리스마스 추천 영화 5편

최고의 로맨스 영화 추천 10편

역대 넷플릭스 영화 추천 베스트 10

감동적인 영화 추천 베스트 12

전쟁 영화 추천 베스트 15

한국 액션 추천 영화 10

SF 영화 추천 베스트 20

최고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베스트 30

역대 코미디 영화 베스트 30

최고의 액션 영화 베스트 30

가장 무서운 공포영화 베스트 30

역사를 소재로 하는 영화 25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