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추천 영화

추천 일본 영화 애니메이션 10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애니메이션이라고 하면 흔히 미국 디즈니 영화나 재패니메이션이라고 불리는 일본 애니메이션이 유명합니다. 특히 일본 애니메이션은 다양한 장르와 더불어 애니메이션 캐릭터 시장의 규모가 매우 큰데요, 이런 좋은 환경들이 작품성 있고 좋은 평가를 많는 애니메이션이 많이 제작되는 배경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IMDB에서 선정한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리스트를 소개합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2001)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아카데미 애니메이션부분에서 수상을 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10살 소녀 치히로가 부모님과 함께 시골로 이사를 가게 되면서 그곳의 터널을 통해 또 다른 세계를 접하고 모험을 한다는 판타지적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모노노케 히메 (1997)

마찬가지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제작 애니메이션으로 자연과 인간의 갈등과 싸움에서 같이 공존할 수 있는 교훈과 메세지를 전해주는 작품입니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 (2004)


마녀의 저주로 인하여 할머니로 변해버린 한 소녀가 저주를 풀기위해 마법의 성에서 머물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감동적인 스토리로 묘사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이웃집 토토로 (1988)


몸이 아픈 엄마를 돌보기 위해 농촌으로 이사해오는 두 소녀가, 숲속에서 우연히 정령을 만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는 줄거리를 가지고 있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반딧불이의 묘 (1988)


다카하타 이사오 감독의 반딧불이의 묘는 2차세계 대전 당시 폭격을 맞는 마을에서 도망친 어린 두 남매가 겪는 비극적인 고난을 이야기하는 내용으로 되어 있는 애니메이션 입니다. 



아키라 (1988)


가상의 3차세계 대전 후 새롭게 건설된 도쿄에서 오토바이 폭주족 소년이 정부의 비밀 프로젝트에 휩쓸리는 이야기를 소재로 하고 있는 SF 애니메이션입니다.



천공의 성 라퓨타 (1986)


고대 문명인 천공의 성에서 긴 세월이 흐른 뒤 한 소녀가 지상세계로 떨어져서 고아 소년을 만나서 다시 천공의 성 라퓨타를 찾아가는 모험을 그리고 있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작품입니다.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1984)


인류의 마지막 전쟁이라고 불리우는 7일간의 세계대전이 끝나고 황폐화된 지구에서 유일하게 사람이 살 수 있는 바람계곡의 공주 나우시카가 바람의 계곡을 침범하는 외부 세력과 또다른 전쟁에 휘말리게 되는 미야자키하야오 감독의 초창기 작품 중 하나입니다.

 



공각기동대 (1995)


오시이 마모루 감독의 공각기동대는 미래세계를 배경으로 사이버 범죄를 소탕하기 위한 인간과 기계가 합성된 공각기동대라는 부대가 국제수배중인 해커를 제거하라는 임무를 받으면서 시작되는 스토리로 AI와 인간에 대한 철학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벼랑 위의 포뇨 (2007)


호기심 많은 물고기 소녀 '포뇨'가 우연히 육지에 올라왔다가 만난 소년 '소스케'를 만나게 되어서 진정한 사랑을 찾아 떠난 다는 순수하고 아름다운 내용의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애니메이션 입니다.



마지막 작품도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작품으로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차지하는 비중을 짐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료영화보기 사이트 소개

한국 코미디 영화 추천 베스트 20

가족 영화 추천 베스트 12

역대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25

명작 판타지 영화 추천 10

크리스마스 추천 영화 5편

최고의 로맨스 영화 추천 10편

역대 넷플릭스 영화 추천 베스트 10

감동적인 영화 추천 베스트 12

전쟁 영화 추천 베스트 15

한국 액션 추천 영화 10

SF 영화 추천 베스트 20

충격적인 스릴러 영화 추천작 30

역대 범죄영화 추천 10편

최고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베스트 30

역대 코미디 영화 베스트 30

최고의 액션 영화 베스트 30

가장 무서운 공포영화 베스트 30

역대 서부영화 추천 Best 10

역사를 소재로 하는 영화 25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