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추천 영화

가족 영화 추천 베스트 12

영화 감상은 가족끼리 같이 할 수 있는 것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영화의 등급이나 장르때문에 같이 볼 만한 영화를 선정하기가 애매한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온 가족이 다 함께 볼 수 있는 가족 영화 추천 베스트목록을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구니스 (1985)


한 동네에 사는 동네 꼬마들이 우연히 발견한 보물지도를 가지고 보물을 찾아 모험을 떠난 다는 내용으로 인디아나존스를 연상케하는 가족 어드벤처 영화로 어린이들의 순수한 모험의 세계를 그리고 있습니다.



사운드 오브 뮤직 (1965)


다음은 너무도 유명한 고전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입니다. 해군 장교집의 가정교사가 된 음악을 좋아하는 견습 수녀의 이야기로 알프스 산맥의 아름다운 자연과 음악이 깊은 인상을 주는 추천 가족 영화입니다.



미세스 다웃파이어 (1993)


로빈 월리엄스의 미세스 다웃파이어는 이혼을 하게 된 로빈 월리엄스가 아이들을 만나기 위해 할머니 가정부로 변장하고 전 부인의 집에 취직을 하는 내용의 코미디 가족 영화로 오락성과 감동이 있는 추천 가족 영화입니다.



쥬만지 (1995)


가히 가족영화 전문 배우라고 할 만한 로빈 월리엄스 주연의 코믹 어드벤처 영화로 게임의 내용이 현실이 되는 마법의 책을 소재로 하였습니다.  어른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좋아하는 감동과 재미가 있는 가족 영화로 추천합니다.



마틸다 (1996)


남들과 다른 비범한 능력을 가진 소녀 마틸다가 특수학교에 입학하게 되면서 생기는 에피소드의 내용으로 사랑스러운 캐릭터를 통한 가족의 의미를 깨닫게 해주는 영화입니다.


E.T (1982)


스티븐 스필버그를 유명하게 해준 영화 E.T는 지구를 방문했다가 혼자 남겨진 한 외계인이 한 소년을 만나서 우주로 돌아가기 위한 모험을 소년과 외계인의 우정에 대한 내용으로 담고 있습니다. 뛰어한 특수 효과와 더불어서 음악, 스토리등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최고의 SF 가족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8번가의 기적 (1987)


마찬가지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SF 가족영화 8번가의 기적입니다. 재개발로 인하여 살던 동네에서 쫓겨나게 생긴 주민들이 외계 로봇들을 발견하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는 영화로 따듯한 감성과 특수효과가 인상적인 영화입니다.



후크 (1991)

피터팬을 원작으로 더스틴 호프만과 로빈 윌리엄스, 줄리아 로버츠가 출연하는 추천 가족 영화입니다. 피터팬이 자라 어른이 된 로빈 월리엄스와 복수를 하기 위한 후크 선장 더스틴 호프만과의 대결하는 동화와 같은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비행 (1996)


교통사고로 엄마를 잃은 한 소녀가 아버지와 함께 고향에서 온 후 우연찮게 발견한 거위알을 부화시켜 거위들에게 나는 법을 가르치게 되는 감동적인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가족 영화입니다. 자연과 인간이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하는 영화입니다.



프리 윌리 (1993)


거리를 떠돌던 소년이 수족관에 일하게 되면서 윌리라는 이름을 가진 범고래와의 우정을 쌓아가는 이야기의 가족 영화입니다. 위에 소개한 아름다운 비행과 더불어 어린이와 자연의 교감을 느낄 수 있는 감동적인 영화라 할 수 있겠습니다.  



고스트 버스터즈 (1984)


초자연 현상을 연구하는 교수와 친구들이 뉴욕에서 유령을 퇴치하면서 급기야 유령퇴치전문 회사를 설립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는 영화입니다. 경쾌한 음악과 특수효과가 돋보이는 코믹한 가족 오락 영화로 흥행에 성공하여 후속작과 더불어 최근에는 리부트 작품도 나오게 되었습니다.



스쿨 오브 락 (2003)


잭블랙 주연의 코미디 영화 스쿨 오브 락입니다. 밴드에서 쫓겨난 후 우연히 학교에 위장취업하게 된 잭 블랙이 학생들과 밴드를 결성해 대회에 출전하는 이야기의 영화입니다. 잭 블랙의 유쾌한 코미디 연기와 감동이 있는 가족 영화입니다.


무료영화보기 사이트 소개

한국 코미디 영화 추천 베스트 20

역대 범죄영화 추천 10편

충격적인 스릴러 영화 추천작 30

역대 서부영화 추천 Best 10

추천 일본 영화 애니메이션 10

역대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25

명작 판타지 영화 추천 10

크리스마스 추천 영화 5편

최고의 로맨스 영화 추천 10편

역대 넷플릭스 영화 추천 베스트 10

감동적인 영화 추천 베스트 12

전쟁 영화 추천 베스트 15

한국 액션 추천 영화 10

SF 영화 추천 베스트 20

최고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베스트 30

역대 코미디 영화 베스트 30

최고의 액션 영화 베스트 30

가장 무서운 공포영화 베스트 30

역사를 소재로 하는 영화 25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