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추천 영화

최고의 로맨스 영화 추천 10편

사랑은 모든 사람에게 다르며, 여러 가지 방식으로 존재합니다. 마찬가지로, 낭만적인 로맨스 영화도 종류가 매우 다양해서 가벼운 로맨틱 코미디에서부터 진지하고 가슴 아픈 드라마 등 세부적으로 여러 장르가 있습니다.

주인공들이 영혼의 동반자를 찾고자 사랑에 빠지는 내용은 다른 장르의 영화보다 감정이입이 훨씬 잘 되는것 같습니다. 이에 영화 전문 사이트나 잡지에서 주로 언급되는 최고의 로맨스 영화 추천작 10편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타이타닉(1997)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케이트 윈슬렛의 슬픈 로맨스를 다룬 영화 타이타닉입니다. 아카데미 11개 부분 수상작 답게 거장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실제로 항해도중 침몰한 호화 유람선 타이타닉을 주제로 한 매우 긴박하고 감동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영화입니다.



셰익스피어 인 러브 (1998)

영국의 시인이자 극작가, 셰익스피어의 젊은 시절을 배경으로 주인공인 셰익스피어가 우연한 기회에 한 연극배우와 사랑에 빠지지만 이룰 수 없는 사랑을 그가 집필하던 로미오와 줄리엣 소설을 통해 아름답게 묘사한 인상깊은 영화입니다. 




노트북 (2003)

소설을 원작으로 한 운명적인 인연과 사랑을 보여주는 멜로 영화 노트북입니다. 정말 연인 듯한 라이언 고슬링과 레이첼 맥아담스의 연기를 볼 수 있으며  한 사람만을 바라보는 사랑을 주제로 배경과 대사등이 감동을 더 해주는 로맨틱 드라마 영화 입니다.



 

러브스토리 (1970)

한눈에 반해 결혼한 커플의 아름답고 슬픈 사랑이야기를 담고 있는 멜로 영화 러브스토리 입니다. 불치병 애인을 떠나보내는 남자의 순애보 사랑을 잘 표현한 영화로 눈싸움하는 씬을 배경으로 러브스토리 주제가로도 잘 알려져 있는 Where I Do Begin이 흘러나오는 장면이 아주 유명합니다.




노팅 힐(1999)

로맨스 연기전문인 줄리아 로버츠와 휴그랜트가 주연으로 나오는 멜로 영화 노팅힐 입니다. 서점을 운영하는 평범한 남자 주인공 휴그랜트가 우연히 만난 스타 여배우인 줄리아 로버츠를 사랑하게된다는 줄거리로 은은한 여운이 남는 로맨스 영화입니다.




시애틀의 잠 못이루는 밤(1993)

톰 행크스와 맥 라이언 주연의 감성적인 로맨스 영화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입니다. 아내와 사별을 한 톰 행크스의 사연이 라디오를 타고 그 사연을 듣고 감동을 받은 맥라이언이 만나면서 둘의 사랑이 이뤄진다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영화입니다.



귀여운 여인(1990)

리처드 기어와 줄리아 로버츠가 출연한 로맨스 영화 귀여운 여인입니다. 매춘부일을 하는 줄리아 로버츠가 백만장자 리처드 기어를 만나 사랑하게 된다는 신데렐라같은 사랑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비 포 선라이즈(1995)

현재까지 삼부작으로 나와있는 피 포 시리즈의 첫 번째 영화 피 포 선라이즈는 우연히 기차에서 만난 남녀가 하루라는 시간 사이에 서로에게 느끼는 감정 변화를 잘 다루고 있는 에단 호크와 줄리델피 주연의 로맨스 영화입니다.



 

내 남자친구의 결혼식(1997)

로맨스의 여왕답게 줄리아 로버츠 주연의 영화가 많네요. 줄리아 로버츠가 28살되도록 서로 솔로라면 서로 결혼하자고 약속했던 과거에 연인이었던 남자친구의 결혼 소식을 듣고 결혼식을 망치려는 계획을 잡는다는 이야기입니다.


 


로미오와 줄리엣(1997)

앞서 소개한 셰익스피어 인 러브의 로미오와 줄리엣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클레어 데인즈가 출연한 로미오와 줄리엣입니다. 서로 원수지간의 가문사이의 남녀가 사랑하게 되면서 비극적인 결말을 맞게되는 원작 의 내용을 아름답고도 화려한 스타일의 영상과 매력 넘치는 음악으로 잘 연출한 영화입니다.

무료영화보기 사이트 소개

최고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베스트 30

한국 코미디 영화 추천 베스트 20

가족 영화 추천 베스트 12

역대 서부영화 추천 Best 10

명작 판타지 영화 추천 10

전쟁 영화 추천 베스트 15

어린이 만화영화 추천 10선

감동적인 영화 추천 베스트 12

역대 넷플릭스 영화 추천 베스트 10

한국 액션 추천 영화 10

크리스마스 추천 영화 5편

서스펜스 스릴러 영화 추천작 30

역대 범죄영화 추천 10편

SF 영화 추천 베스트 20

최고의 액션 영화 베스트 30

역대 코미디 영화 베스트 30

역대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25

가장 무서운 공포영화 베스트 30

역사를 소재로 하는 영화 25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