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추천 영화

역대 범죄영화 추천 10편

범죄영화는 종종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거나 유명 소설을 베이스로 하는 경우가 많아 흥미와 더불어 긴박한 장면이 많아서 관객들에게 좀 더 많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장르인 것 같습니다. IMDB 같은 영화 평론 사이트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 중심으로 범죄영화 추천 리스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부 (1972)

올 타임 넘버 원 갱스터 영화로 인정받는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의 영화 대부는 말론 브론도, 알파치노를 주연으로 마피아 세계의 범죄와 배신을 배우들의 인상적인 연기와 구성, 음악등이 감동적인 명작 영화 입니다. 




아메리칸 갱스터 (2007)


처음은 리들리스콧 감독, 덴젤 워싱턴, 레셀 크로우가 주연을 한 아메리칸 갱스터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로 1960년대 후반 미국 뉴욕을 배경으로 마약 조직의 우두머리 덴젤 워싱턴과 그 조직을 수사하는 레셀 크로우의 한판 승부를 멋진 구성으로 연출한 리들리스콧 감독의 수작 중 하나입니다.




칼리토 (1993)


브라이언 드 팔마 감독, 알파치노, 숀펜 등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한 칼리토는 교도에서 갓 출소한 범죄자 칼리토(알파치노)가 재기를 꿈꾸다가 현실의 냉혹함에 휩쓸리게 된다는 범죄 영화입니다. 인상적인 연기와 연출, 주인공의 심리를잘 표현했으며 특히 엔딩크레딧에 나오는 영상과 음악이 기억에 남는 영화입니다.



조디악 (2007)


데이빗 핀처 감독, 제이크 질렌할,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마크 러팔로등 호화 출연진을 자랑하는 조디악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연쇄살인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조디악이라는 별명을 가진 연쇄살인마가 신문사에 살인을 자백하는 내용의 편지를 보내는 것으로 시작되는 미국판 살인의 추억이라고 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히트 (1995)



알파치노, 로버트 드 니로, 발 킬머가 출연하고 마이클 만이 감독한 느와르 범죄 영화 히트입니다. 로스엔젤레스 강력반 형사 알파치노와 범죄 조직의 수장 로버트 드 니로의 대결을 영화사에 남을 총격씬으로 잘 연출한 영화 입니다.



세븐 (1995)



형사로 출연하는 브래드 피트와 모건 프리먼이 주연을 맡은 데이비드 핀처 감독의 영화로 성경에서 나오는 7개의 죄를 심판하면서 살인을 저지르는 범죄자를 추적하는 내용입니다. 특히 마지막의 반전이 인상 깊은 추천 범죄영화입니다. 


저수지의 개들 (1992)


쿠엔틴 티란티노 감독 특유의 B급 감성이 돋보이는 영화 저수지의 개들입니다. 큰돈을 만질 수 있는 일이 있다는 말을 듣고 한 곳에 모인 6명의 범죄자가 서로 물고 물리는 스토리의 영화로 각본, 연출, 연기 모두 쿠엔틴 타린티노 감독의 매력이 잘 녹아있는 영화입니다.



파고 (1996)


조엘 코엔 감독의 파고라는 미국의 시골지역을 배경으로 아내를 납치하여 장인에게 몸값을 받아낼려는 남편과 일당들이 관련된 살인사건을 만삭의 임산부인 시골 경찰서장이 수사를 하게되는 내용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오션스 일레븐 (2001)


조지 클루니, 브래드 피트, 줄리아 로버츠, 맷 데이먼 등이 출연한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의 오션스 일레븐입니다.

11명의 범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하룻 밤사이에 3개의 카지노를 턴다는 계획을 실행하려는 스토리의 범죄 영화입니다.


    

도니 브래스코 (1997)


마지막은 조니 뎁, 알파치노 주연의 도니 브래스코라는 영화입니다. FBI인 조니 뎁이 도니 브래스코라는 가명의 장물아비로 위장하여 마피아 조직에 잠입하기 위해 그 일원인 알파치노에게 접근한다는 내용의 영화로 한국영화 신세계의 모티브가 된 영화이기도 합니다. 이상 범죄영화 추천 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무료영화보기 사이트 소개

한국 코미디 영화 추천 베스트 20

가족 영화 추천 베스트 12

충격적인 스릴러 영화 추천작 30

역대 서부영화 추천 Best 10

추천 일본 영화 애니메이션 10

역대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25

명작 판타지 영화 추천 10

크리스마스 추천 영화 5편

최고의 로맨스 영화 추천 10편

역대 넷플릭스 영화 추천 베스트 10

감동적인 영화 추천 베스트 12

전쟁 영화 추천 베스트 15

한국 액션 추천 영화 10

SF 영화 추천 베스트 20

최고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베스트 30

역대 코미디 영화 베스트 30

최고의 액션 영화 베스트 30

가장 무서운 공포영화 베스트 30

역사를 소재로 하는 영화 25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