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추천 영화

가장 무서운 공포영화 베스트 30


헐리우드 영화들은 보통 천문학적인 제작비를 투자하여 블록버스터 영화를 주로 만듭니다.

하지만 저예산으로도 충분히 흥행에 성공하여 제작비의 몇배를 더 수익으로 벌어 들일 수 있는데 그중에 한 장르가 공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공포영화 감독 중에 제임스 완, 존 카펜터, 클라이브 바커 등 거장의 영화 감독들이 작품성 있고 관객들이 무서워할 만한 영화를 많이 제작했습니다.

 

이런 공포영화들 중에  추천하는 가장 무서운 공포영화 30개 리스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28일 후... (2002)


 영국에서 퍼지기 시작한 미스테리한 죽음의 바이러스, 4주후 생존자들이 안전한 곳을 찾으며 살아남기 위한 사투를 벌입니다.  



나이트메어 (1984)


엘름 가에는 아이들만 골라 죽이는 연쇄살인마 프레디 크루거가 살고 있었습니다. 

그가 정신이상자로 판결을 받아 처벌을 피하자 아이를 잃은 성난 부모들은 프레디 크루거가 살던 보일러실에 그를 가두고 불을 질러 버렸습니다.

프레디 크루거가 죽은 지 20년 후, 사람들은 밤마다 악몽에 시달리는데... 



캐리 (1976)


여고생 캐리는 병적일 정도로 독실한 신자인 어머니와 단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어머니의 순결 강요로 항상 내성적이고 학교에서 친구들로부터 따돌림 받고 박대받고 있습니다. 

그런 그녀에게 언제부터인가 염력으로 물체를 움직일 수 있는 초능력이 생기는데... 



옥수수 밭의 아이들 (1984)


스스로를 목자라 칭하는 아이삭은 가틀린이란 마을에서 아이들에게 그 마을의 모든 어른들(18세이상)을 죽이게끔 주문을 겁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 마을을 지나가던 젊은 연인이 이상한 사건을 맞이하게 되고 그 아이들에게 붙잡혀 갇히게 되는데... 



사탄의 인형 (1988)


싱글맘이 아들에게 생일선물로 인형을 줍니다. 

불행하게도 그 인형은 연쇄살인범의 악령이 스며든 살인자 인형이었습니다. 



맨 인 더 다크 (2016)


 시력을 잃은 집주인 노인, 그 때문인지 성격이 삐뚤어진 이 노인은 집안에 자신의 돈을 훔치려고 들어온 십대들을 자신만의 방법으로 '징벌'합니다. 



13일의 금요일 (1980)


 1980년대 스릴러물인 이 영화에서는 여러 젊은이들이 살인자적 기질이 있는 스토커로부터 도망쳐 여름캠프를 열어보려고 시도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그 장소가 아이가 몇년전에 익사한 장소라는것을 모른채 상황을 진전시키는데... 





겟 아웃 (2017)


 한 흑인 미국인 남성이 백인 여자친구로부터 자신의 집에서 주말을 함께 보내면서 부모님들과 인사를 하자는 제의를 받습니다. 

여기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되게 되는데... 



할로윈 (1978)


 어린 마이클은 누나와 누나의 남자 친구를 살해하고 정신 병원으로 보내집니다. 

후에 태풍을 틈타 주치의 루미스 박사의 차를 훔쳐 탈출한 마이크는 고향으로 돌아갑니다. 

한편 학생이자 부동산 중개인의 딸인 로리는 애들을 봐주고 있는데, 로리의 친구들이 하나씩 사라지고...



헬레이저 (1987)


 남편 래리와 딸 크리스티와 함께 영국으로 이주해온 쥬리아는, 옛애인 프랭크가 지옥의 악마로부터 탈출, 인간으로 환생하기 위해 다량의 피를 필요로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그를 돕게 됩니다.



나는 네가 지난 여름에 한 일을 알고 있다 (1997)


두 쌍의 남녀가 독립기념일 축제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런데 술을 마시고 도로를 질주하던 이들은 실수로 어부 복장을 한 남자를 치어 죽입니다.

걱정한 나머지 배리의 제안에 따라 시체를 바다에 던지고 이 일을 발설하지 않기로 약속하는데... 



인시디어스 (2010) 


 한 가족이 코마상태에 빠진 아들을 지배하고있는 악령을 쫓아내기 위해 노력하는 이야기. 



지퍼스 크리퍼스 (2001)


방학을 맞아 집으로 가고 있던 남매는 우연히 누군가가 교회 건물에 시체를 버리는 것을 발견하고 신고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결국 두 남매가 살인마에게 쫓기게 되는데... 



라이트 아웃 (2016)


  불이 꺼지면 나타나는 누군가를 목격한 남매 레베카와 마틴.

알고보니 어둠 속 그 여자는 빛이 닿으면 피부가 타들어가는 기이한 병을 앓고 있던 엄마의 어릴적 친구 '다이애나'였고,현재도 엄마 곁에서 함께 살고 있다는 걸 알게 되는데… 



파라노말 액티비티 (2007)


 새집에 이사한 이후로 커플이 초 자연적인 존재의 출연으로 하여 고문을 당합니다. 



폴터가이스트 (1982)


위험한 악령으로부터 전체 가족이 괴롭힘을 당합니다. 



쏘우 (2004)


 방 안에 갇힌 두 명의 남성, 기억이 전혀 없는채로 서로 당황하기만 합니다. 

그때부터 그 방안에서 연쇄살인마인 미지의 인물이 정한 게임이 시작되는데...



스크림 (1996)


엄마가 살해당한지 일년후 십대 딸과 그녀의 친구들이 새로운 킬러의 타겟이 됩니다. 



아미티빌 호러 (2005)


 한 부부가 세 아이들과 함께 이 집으로 이사를 옵니다. 

그러나 기쁨도 잠시, 이들 가족은 끔찍한 환영과 악령의 음성에 시달리기 시작합니다. 

딸 첼시가 '조디'라는 상상의 친구와 대화를 하는걸 본 캐시는 두려움에 떨고, 남편 조지는 밤낮으로 지하실에 틀어박혀 이상한 행동을 계속하는데... 



 한 과부가 귀신에 대한 아들의 공포를 없애주기 위하여 시도하지만 곧바로 자신주위에 있는 어두운 공간들에 대한 두려움이 들기 시작합니다



블레어 위치 (1999)


 특수효과나 음악없이 다큐멘터리 형식을 빌려 "보이지 않는 공포"가 더하다는 것을 체감케 하는, 이후 붐을 일으킨 청춘슬래셔와 차별화되는 이색 공포영화



컨저링 (2013)


 해리스빌. 페론 가족은 꿈에 그리던 새 집으로 이사를 갑니다. 

오래전에 그 집에서 일어난 끔찍한 살인 사건을 전혀 몰랐습니다. 또한 그 이후에 일어난 많은 무서운 사건에 대해서도 알지 못했습니다. 이 가족은 그 집에서 겪은 일이 너무 무서워서 한 마디라도 외부에 언급하는 것을 거절했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엑소시즘 오브 에밀리 로즈 (2005)


 매일 새벽 3시마다 어김없이 점점 더 끔찍한 모습으로 그녀를 찾아오는 환영과 극심한 발작으로 에밀리는 갈수록 쇠약해집니다. 신경과를 비롯한 현대의학은 그녀에게 아무런 도움도 되지 못하고, 마침내 가톨릭 교회는 엑소시즘의 최고단계인 ‘리투알 로마니’를 행하도록 허락하는데... 



엑소시스트 (1973)


 이라크 북부. 노신부 메린은 유적지에서 고분을 발굴하다 이상한 조각을 발견합니다. 악마를 상징하는 조각으로 보며 노신부는 불길한 기운에 휩싸입니다.미국 조지타운의 조용한 주택가. 온갖 문명의 이기가 갖춰진 고급 저택에 사는 천진한 어린 소녀 리건에게 이상한 증세가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안개 (1980)


전해져내려오는 이야기대로라면 안토니오 베이는 1880년에 건설된 마을. 

100년 전 나병 환자 마을 위에 지어진 북부 캘리포니아의 이 어촌이 죽음의 안개로부터 공격을 받는데... 



그루지 (2004)


 교환 학생으로 남자친구 더그와 일본에 머무르던 카렌은 연락도 없이 학교에 나오지 않은 친구 요코를 대신해 노파 엠마의 간병인으로 자원 봉사를 나가게 됩니다. 

지나치게 고요한 집, 넋이 나간 엠마, 정체를 알 수 없는 불길한 기운에 휩싸인 카렌은 이상한 소리를 따라 폐쇄된 다락방으로 향하는데... 



더 퍼지 (2013)


“지금으로부터 12시간, 살인을 포함 어떤 범죄도 허용됩니다.”

사상 최저의 실업률과 범죄율 1퍼센트의 미국의 완벽한 모습 뒤에는 매년 하루, 12시간 동안 어떠한 범죄도 허용되는 ‘퍼지 데이’ 가 있습니다... 




링 (2002)


 각기 다른 장소에서, 하지만 모두 같은 날 밤 10시에 끔찍한 얼굴로 발견된 4명의 시체. 그들의 공통점은 단 하나! 정확히 7일 전 밤 10시, 쉘터 산장 12호에서 그들이 함께 보았다는 의문의 비디오테이프가 그 들간의 공통점! 


샤이닝 (1980)



 잭 토랜스는 콜로라도 산맥에 있는 오버룩 호텔의 관리인으로 취직합니다. 

이곳은 겨울 동안 폐쇄되기 때문에 토랜스의 가족들만 호텔에 머물게 됩니다. 폭설로 호텔에 고립되자, 투시와 텔레파시 능력이 있는 잭의 아들 대니는 호텔에 유령이 있고, 유령들이 천천히 아버지를 미치게 하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잭은 아내와 두 딸을 죽인 예전 관리인 그레이디의 유령을 만나는데.... 


 

텍사스 전기톱 살인마 (1974)


샐리는 남자친구 제리, 오빠 프랭클린, 친구인 팸, 커크와 함께 밴을 몰고 할아버지의 묘를 찾아갑니다. 중간에 이들은 이상한 히치하이커를 태우게 되는데 히치하이커는 프랭클린을 해치고 자살합니다.놀란 이들은 히치하이커를 두고 도망치는데... 

무료영화보기 사이트 소개

한국 코미디 영화 추천 베스트 20

가족 영화 추천 베스트 12

추천 일본 영화 애니메이션 10

어린이 만화영화 추천 10선

명작 판타지 영화 추천 10

크리스마스 추천 영화 5편

역대 넷플릭스 영화 추천 베스트 10

전쟁 영화 추천 베스트 15

감동적인 영화 추천 베스트 12

한국 액션 추천 영화 10

역대 서부영화 추천 Best 10

충격적인 스릴러 영화 추천작 30

공포 영화 제작 현장 스틸컷

최고의 액션 영화 베스트 30

역대 범죄영화 추천 10편

SF 영화 추천 베스트 20

최고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베스트 30

최고의 로맨스 영화 추천 10편

역대 코미디 영화 베스트 30

역대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25

역사를 소재로 하는 영화 25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