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추천 영화

명작 판타지 영화 추천 10

판타지 영화는 환상적인 주제를 바탕으로 보통 마법이나 초자연적인 사건, 신화 등 이국적인 세계와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없는 사건과 함께 판타지 장르에 속하는 영화입니다. 예전부터 소설이나 게임 등 으로 인기가 있었던 서브 컬쳐중 하나인데 영화 기술이 발달하면서 상상속에서만 그려왔던 모습들을 이제는 스크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주로 기존의 소설들을 영화로 옮기는 경우가 많은데 영화 한편에 다 담아 내기 힘들어서 유명 판타지 영화는 시리즈가 많습니다.


이런 판타지 영화 중에 생각나는 명작 판타지 영화 추천 리스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반지의 제왕 시리즈

반지 원정대 (2001)
두 개의 탑 (2002)
왕의 귀환 (2003)


판타지 영화라고 하면 가장먼저 떠오르는 J.J 톨킨의 원작 소설을 영화화한 영화 반지의 제왕 입니다. 호빗 프로도와 친구들이 절대반지를 수호하여 평화를 지키기위한 여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최첨단 컴퓨터 그래픽과 뉴질랜드의 아름다운 배경, 웅장한 음악 등 스펙타클한 내용의 최고 명작 판타지 영화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작품입니다.



해리포터 시리즈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2001)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2002)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2004)
해리포터와 불의 잔 (2005)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2007)
해리포터와 혼혈왕자 (2009)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1 (2010)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2 (2011)

해리포터 시리즈 또한 조앤 .K 롤링의 인기소설을 영화화 하여 흥행에 대성공한 작품입니다. 고아 소년 해리포터가 마법학교에 입학하면서부터 시리즈가 시작되는데 주연 배우들인 다니엘 래드클리프 및 엠마 왓슨등이 시리즈를 거듭하면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니아 연대기 시리즈

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 (2005)
캐스피언 왕자 (2008)
새벽 출정호의 항해 (2010)

C.S. 루이스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한 나니아 연대기 시리즈 입니다. 친적집 옷장을 통해서 판타지 세계인 나니아로 들어간 네 남매가 위험에 빠진 세계를 구하기 위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가족끼리 볼만 한 재미있는 명작 판타지 영화입니다.




호빗 시리즈

뜻밖의 여정 (2012)

스마우그의 폐허 (2013)

다섯 군대 전투 (2014)

호빗 시리즈는 앞서 나온 반지의 제왕 프리퀄 영화라고 할 수 있는 판타지 영화입니다. 이전에 주인공이었던 프로도의 삼촌이 빌보 배긴스가 어떻게 절대반지를 가지고 있을 수 있게 되었나를 담고 있는 영화 입니다. 동료들인 드워프들과 오크들의 전투신이 인상에 남는 반지의 제왕에 버금가는 명작 판타지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블랙펄의 저주 (2003)
망자의 함 (2006)
세상의 끝에서 (2007)
낯선 조류 (2011)
죽은 자는 말이 없다 (2017)

캐리비안 해적 시리즈도 굉장히 유명한 작품인데요. 무엇보다 죠니 뎁이 연기하는 보물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잭스패로우 선장의 매력있는 캐릭터와 중간 중간 화려한 액션이 인상적인 영화 입니다. 또한 한스짐머의 OST로도 매우 유명합니다.




하이랜더 시리즈

하이랜더 (1986)
하이랜더 2 (1991)
하이랜더 3 (1994)
엔드 오브 게임 (2000)
하이랜더 5 (2007)
하이랜더 (2014)

크리스토퍼 램버트의 인상적인 연기와 퀸의 프레디 머큐리 Kind of magic 앨범 수록곡들이 기억에 남는 영화, 하이랜더 입니다. 불사신인 주인공이 같은 같은 불사신 적의 목을 베면 그만큼 수명을 연장하는 굉장히 참신한 주제를 가진 환타지 영화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후속작들은 그렇게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었습니다.




천녀유혼 시리즈

천녀유혼 (1987)
천녀유혼 2 - 인간도 (1990)
천녀유혼 3 - 도도도 (1991)


고 장국영과 왕조현이 가장 아름다운 시절에 같이 출연했던 판타지 영화 천녀유혼입니다. 가난한 청년서생과 아름다운 귀신과의 로맨스를 굉장히 잘 각색한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저 영화에서 귀신역으로 출연한 왕조현의 미모는 정말 예뻤던것 같습니다.




가위손

팀버튼 감독과 그의 페르소나라고 할 수 있는 조니 뎁이 출연한 감동적인 판타지 영화 가위손 입니다. 손대신 가위를 가져서 사람들의 편견과 차별로 상처를 받고 사회와 단절되어 살고 있는 에드워드가 사랑을 느끼고 사람들에게 마음을 열어간다는 내용의 명작 환타지 영화입니다.




 뱀파이어와 인터뷰


제목 그대로 방송작가가 뱀파이어와의 인터뷰를 하면서 그의 과거를 리와인드하듯이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줄거리입니다. 톰크루즈, 브래드피트, 안토니오 반데라스, 크리스천 슬레이터 등 초호화 캐스팅에다가 연출, 의상, 음악등이 잘 만들어진 판타지 호러 영화입니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2005)

마지막은 가위손과 마찬가지로 팀버튼과 조니뎁이 손을 잡은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입니다. 소설을 원작으로 세계 최고의 초콜릿 공장의 공장장인 조니뎁이 어린이 다섯명을 추첨하여 공장을 견학시키고 착한 어린이에게는 상을 못된 어린이에게는 벌을 준다는 동화같은 판타지 영화입니다.

무료영화보기 사이트 소개

전쟁 영화 추천 베스트 15

한국 코미디 영화 추천 베스트 20

가족 영화 추천 베스트 12

역대 범죄영화 추천 10편

감동적인 영화 추천 베스트 12

역대 서부영화 추천 Best 10

최고의 로맨스 영화 추천 10편

역대 넷플릭스 영화 추천 베스트 10

한국 액션 추천 영화 10

크리스마스 추천 영화 5편

서스펜스 스릴러 영화 추천작 30

SF 영화 추천 베스트 20

최고의 액션 영화 베스트 30

최고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베스트 30

역대 코미디 영화 베스트 30

역대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25

가장 무서운 공포영화 베스트 30

역사를 소재로 하는 영화 25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