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그외 이야기

공포 영화 제작 현장 스틸컷

 

공포 영화는 영화사에서 변치않는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장르 중 하나로 지금까지 공포 영화 역사에 이름을 남긴 명작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공포 영화 제작 현장의 분위기는 어떠했으며 캐릭터들의 특수 분장들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현장 사진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하울링

 

 캐릭터의 마지막 메이크업을 완성하고있는 감독  단테의 모습입니다. 저예산 공포 영화 같은 경우 이처럼 감독이 직접 분장 과 미술을 같이 담당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헬레이저 

 

1987 호러 영화의 작가 클라이브 바커와 

핀헤드역의  브래들리가 서로 뭔가를 토론하고있네요. 헬레이저 시리즈는 히트에 성공하면서 이후 여러 후속작들이 나왔었습니다.

 

 

 

에일리언

 

볼라지 바데조 (Bolaji Badejo) 가 1979년 이 에이리언의 가죽을 처음으로 입었던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지금의 에어리언 모습과 사뭇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사진이네요.

 

 

 

스크림

 

드류 배리모어와 감독 웨스 크래븐이 1996년 영화 '스크림'을 제작하고있는 모습입니다. 드류 배리모어가 나오는 것을 보니 영화 초기촬영인 듯 하네요.

 

 

 

양들의 침묵

 

1991년 앤서니 홉킨스와 감독 조나단 드미가 양들의 침묵 촬영 현장에서 재미있는 사진을 찍고있습니다. 서로 분위기가 좋았다고 하네요.  홉킨스는 담배가 필요하면 항상 조나단 드미에게 요구했었다고 하네요. 

 

 

 

사탄의 인형

 

이 각도에서 보면 처키가 그리 사악해보이지 않은것 같죠? 1988년 찍은 사진이라고 하네요. 

 

 

 

알프레도 히치콕감독의 1963년 작품인 'The Birds' 의 촬영 현장 사진입니다. 제목처럼 배경에 새가 많이 보이네요.

영화에는 베로니카 카트라이트, 티피 헤드런, 제시카 탠디, 로드 테일러가 출연했었습니다. 

 

 

에일리언 2

 

1986년 에이리언의 차기작으로써 영화 '에이리언 2'를 제작하고있는 제임스 캐머런 감독과 시고니 위버 그리고 마이클 빈의 모습입니다.  

 

 

싸이코

 

 

히치콕 감독의 명작 중 하나인 '싸이코' 에 출연한 앤서니 퍼킨스와 영화계의 레전드 감독인 앨프리드 히치콕, 재닛 리가 1960년 함께 웃고있는 모습입니다. 

 

 

쏘우

 

배우 케리 엘위스와 감독 제임스 완이 2004년 영화 'Saw' 를 제작하고있는 모습입니다. 그 들은 그 당시 이 영화가 흥행에 대성공하고 후속작이 줄줄이 나올정도로 인기가 있을 거라는것을 알고 있었을까요?

 


나이트메어

 

무서운 프레디 크루거역을 하기 위해 특수분장으로 이렇게 이중 피부를 만들어 붙여서 가면을 쓰고 촬영을 했었습니다. 

 

 

샤이닝

 

스탠리 큐브릭과 잭 니콜슨이 함께 1980년 영화 '샤이닝'을 촬영하고있습니다. 

 
 
 
 

에이리언 

 

존 허트가 유명한 페이스 허거의 장면을 감독 리들리 스콧과 찍고있네요. 

 

 

 

할로윈

 

 유명한 1978년의 이 영화로 감독 존 카펜터와 제이미 리 커티스와의 멋진 우정이 시작되었었죠. 

 

 

화성인 지구정복

 

1988년 영화의 캐릭터분장을 완성하고있는 감독 조 카펜터입니다. 

 

 

크리터스 3

 

어린시절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1991년 이 공포영화에서 처음으로 데뷔했다고 합니다. 

 

 

캐리

 

감독 킴벌리 피어스와 여배우 클로에 그레이스 모레츠가 2013년 영화 캐리를 리메이크하고있습니다. 

 

 

 

런던의 늑대 인간

 

영화제작자인 존 랜디스와 촬영효과 전문가인 릭 베이커가 함께 '늑대'를  소품을 휠체어에 붙여서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죠스

 

유명한 영화 '죠스'를 만든 이 세 주인공들: 리처드 드라이퍼스, 로이 샤이더, 그리고 로버트 쇼입니다. 1975년 찍은 사진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