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추천 영화

전쟁 영화 추천 베스트 15

전쟁 영화는 세계 역사상 가장 중요한 사건의 일부를 여러 관점 및 다양한 목적과 의도로 재창조합니다. 보통 전쟁을 배경으로 인간의 비 인간적인 행동 또는 외상 후 스트레스의 심각한 충격이나 전쟁 자체에 대한 반성 등을 주제로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영화 사이트와 매체들이 추천하는 전쟁 영화 베스트 15편을 소개합니다.


라이언 일병 구하기 (1998)

첫번째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라이언 일병 구하기 입니다. 적진에 남겨진 라이언 일병(맷 데이먼)을 구하기 위해 밀러 대위(톰 행크스) 부대원들이 희생을 감수하며 임무를 수행하는 줄거리로 1944년 2차 세계대전 중 연합군의 노르망디 상륙작전으로 영화가 시작되는 극 초반의 인상이 강렬한 영화입니다.



플래툰 (1986)

베트남 전쟁을 배경으로 월남전에 자원 입대한 크리스(찰리 쉰)이 전쟁에서 겪는 공포와 비극을 잘 표현해낸 영화로 전쟁의 잔혹성과 월남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을 하게 만드는 영화입니다. 더불어 1986년 아카데미 작품상 및

감독상을 수상한 수작이기도 합니다.




풀 메탈 자켓 (1987)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풀 메탈 자켓도 마찬가지로 월남전을 배경으로 한 영화 입니다. 전장에 투입되기 위해 미 해병신병 교육을 받으면서 평범한 청년들이 인간성을 잃어버리면서 점차 광기로 물드는 내용을 담고 있는 영화로 전쟁의 실상을 잘 표현해낸 작품입니다.




지옥의 묵시록 (1979)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의 지옥의 묵시록은 전쟁으로 인한 외상 후 스트레스가 인간을 어떻게 까지 바꾸어 놓을 수 있는 가를 잘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미 해병대 윌라드 대위(마틴 쉰)가 커츠 대령(말론 브란도)를 제거하라는 임무를 받고 캄보디아로 향하는 여정을 담은 줄거리에 인간의 본성과 추악함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블랙 호크 다운 (2001)

1993년 모가디슈에 평화 유지군으로 파병된 블랙호크 헬기가 민병대에게 공습을 받아 추락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실감나는 전투묘사가 특징으로 리들리 스콧 감독, 조쉬 하트넷, 이완 맥그리거가 주연을 한 영화입니다.




론 서바이버 (2013)

탈레반 고위 간부를 잡기위해 아프가니스탄에 파병된 네이비 씰의 실화를 각색한 영화입니다. 마커스 중사(맷 데이먼) 휘하 네이비 씰 부대원들이 탈레반 군대와 중과부적으로 전투를 벌이는 장면이 인상깊은 영화 입니다.



에너미 앳 더 게이트 (2001)

2차 세계대전 당시 러시아의 전설적인 저격수 바실리(주 드로)를 모델로 한 영화로 천재적인 사격술의 바실리가 나치 장교들을 하나씩 저격하면서 소련의 영웅이 되는 긴박한 스릴이 잘 연출 된 작품입니다.



위 워 솔저스 (2002)

베트남을 무대로 할 무어 중령(멜 깁슨)이 정글에서 베트콩들과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내용의 줄거리로 전쟁의 참혹함과 주조연들의 멋진 연기로 월남전의 아픔을 잘 표현해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버지의 깃발 (2006)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의 아버지의 깃발은 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군의 요새인 이오지마섬에 상륙하여 성조기를 게양한 병사들을 미디어에서 영웅으로 만들어지는 스토리를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 특유의 연출력으로 잘 표현한 영화 입니다.



햄버거 힐 (1987)

월남전에서 가장 치열했던 햄버거 힐 전투를 바탕으로 제작된 전쟁 영화로 라오스 국경 근처의 '힐 937'이라고 불리우는 산을 점령하기 위해 10여일 간 뺏고 지키는 처절한 전투를 그리고 있습니다.




퓨리 (2014)

2차 세계대전 전차 부대장인 워 대디(브래드 피트)가 한대의 전차와 몇명의 부대원만 가지고 적진으로 뛰어들어 고군분투 하는 내용으로 전차 전투신이 볼 만한 전쟁 오락 영화 입니다.




핵소 고지 (2016)

멜 깁슨 감독의 2차 세계대전 영화로 총을 잡지않는 다는 신념의 도스(앤드류 가필드) 의무병이 오키나와 전투에서 무기 없이 무려 75명을 구조한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로 감동적인 휴머니즘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씬 레드 라인 (1998)

조지 클루니, 숀펜, 존 쿠삭 등 초호화 캐스팅을 자랑하는 영화 씬 레드 라인입니다. 태평양 전쟁 중 일본이 점령 중중인 필리핀의 과달카날 섬을 탈환하는 미군의 공방전을 멋진 영상미로 연출한 명작 전쟁 영화 입니다.




U-571 (2000)

2차 세계대전 중 독일 잠수함 U보트에 암호해독기를 탈취하기 위해 잡입한 미 해군 대원의 이야기로 실감나는 잠수함 전투씬과 뛰어난 몰입감과 긴장감 넘치는 전개가 돋보이는 잠수함 영화입니다.

무료영화보기 사이트 소개

역대 넷플릭스 영화 추천 베스트 10

한국 코미디 영화 추천 베스트 20

가족 영화 추천 베스트 12

역대 범죄영화 추천 10편

감동적인 영화 추천 베스트 12

한국 액션 추천 영화 10

서스펜스 스릴러 영화 추천작 30

SF 영화 추천 베스트 20

최고의 액션 영화 베스트 30

최고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베스트 30

최고의 로맨스 영화 추천 10편

역대 코미디 영화 베스트 30

역대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25

가장 무서운 공포영화 베스트 30

역사를 소재로 하는 영화 25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