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는 서로가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대화를 나누게 되지만 전화를 끊고 난 후에는 대화를 나누었던 상대방의 이미지가 그대로 남습니다.
따라서 사소한 통화에도 전화 예절을 익혀서 좋은 인상을 남기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과의 전화 즉, 전화 응대는 매우 중요한 영업입니다.
상대방이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단지 목소리만의 대화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목소리를 통해서 상대방의 마음을 읽어야 합니다.
시간이 가면 갈수록 사람과 직접 만나서 일처리를 하기보다는 일단 전화로 1차 접촉이 이루어지고 그 다음으로 대면 미팅이 이어지는 경우가 더 많아졌습니다.
상대방이 보이지 않는 다고 해서 사무적으로 응대하면 부정적인 이미지로 연상되어 영업의 기회조차 오지 않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전화는 자신의 모습이 상대에게 보이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전화로 들리는 당신의 목소리가 당신의 모습과 인격이 되어 상대방에게 바로 전달됩니다.
언제 어디서나 늘 친절하게 전화를 받는 습관을 기르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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