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과 대화시 보통 감정이 북받쳐 오르면 객관성은 떨어지고 상대의 이야기를 잘 듣지 않게 됩니다.
감정적인 상황에서는 만족할 만한 해결책을 찾을 수 없으며 오히려 관계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1. 발언자의 말을 끊지 말고 주의 깊게 경청하라.
당신의 육체적인 반응을 통제할 수 있도록 숨을 깊게 들이쉬십시오.
2. 당신의 반응을 의식적으로 선택하도록 하라.
당신은 화를 내거나 문제를 풀기 위해 노력하거나 그것을 무시해 버릴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문제를 풀겠다고 선택했다면 그것이 다시 발생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3. 다른 사람의 기분을 알아 차려라.
그들이 왜 그런 것을 하는지 이해하도록 하십시오.
4. 명확한 해답을 위해서 객관적인 질문을 던져라.
개방된 질문을 적절히 활용하여 상대의 감정을 누그러뜨리십시오.
5. 다른 사람의 관점을 보도록 노력하라.
당신이 할 수 있는 부분에서 동의하고, 당신이 들은 것에 대한 표현을 하십시오.
6. 주제에 충실하라.
당신의 문제점을 알아내고 다른 이슈가 끼어 들지 않도록 하십시오.
7. 인내심을 가져라.
문제는 늘 바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라는 생각을 하십시오.
8. 당신의 관점을 표현하라.
증거를 강요하거나 타인을 구석으로 몰아넣지 말고 당신의 증거를 내보이십시오.
9. 왜 그런지 설명하라.
이성적인 해설은 종종 감정적인 이슈로부터 빠져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10. 상호이익을 추구하라.
당신의 해결책이 공정하며 참여한 모든 사람들에게 유익함을 제시하고 상호이익이 됨을 알게 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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