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생활상식

넷플릭스에 대한 흥미롭고 중요한 사실들


넷플릭스와 같은 스트리밍서비스가 등장함에 따라 근처 가까운 비디오가게에서 영화를 빌려 집에서 시청하는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이제는 거실에 있는 소파에 앉아 우리가 좋아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선택할 수 있으며 넷플릭스를 통해 텔레비전으로 쉽고 편하게 시청할 수 있게 되었다. 


만약 계정을 구입하는 것이 부담이 된다면 친구들, 가족들과 계정을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넷플릭스에 대한 흥미롭고 중요한 사실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설립 - 리드 해스팅과 마크 란돌프는 1997년 캘리포니아에 넷플릭스를 설립했다. 


1997년 - 넷플릭스가 막 설립되었을 때 시스템은 매달 돈을 지불한 후 메일을 통해 영화를 빌려보는 방식이었다. 


원래 이름 - 넷플릭스는 원래 Kibble.com이라고 불렸다. Kibble은 설립자 마크 란돌프의 개이름이었지만 어울리지 않았다


본사 - 이 회사의 본사는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의 Los Gatos에 위치해있다. 


구독자 - 2016년 데이터에 의하면 넷플릭스는 130개국가에 약 9천3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직원 - 신입직원들은 한시간당 18달러의 기본임금을 받는다. 넷플릭스는 또한 엄격하지 않은 휴가제도를 가지고 있으며 직원들에게 무료구독권을 제공한다.


처음으로 제작한 작품 - 넷플릭스가 처음으로 제작한 첫번째 영화는 'Example Show'라는 11분짜리 영상이었으며 간단히 서비스를 시험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 영상은 여전히 온라인에서 시청할 수 있다. 




얼마나 많은 에피소드들을 시청하는가? - 넷플릭스 구독자들의 약 60퍼센트가 두 개 이상의 시리즈를 넷플릭스에서 시청한다. 


황금시간대 - 넷플릭스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넷플릭스 황금시간대는 저녁7시에서 9시까지라고 한다. 


시청시간 - 평균적으로 사용자들은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하는데 약 90분을 소비한다. 


인기시리즈 - 넷플릭스가 제작한 첫 인기드라마는 2013년 케빈 스페이시가 열연한 House of Cards이다.  


성공요인 - 넷플릭스는 구독자데이터를 분석해 David Fincher가 그 당시 유명한 구독자였다는 것을 확인한 후 'House of Cards'를 제작하기 위해 그를 감독으로 선정했다. 


성공방법 - 넷플릭스는 잠재력이 있는 영화를 선정하는 방법들 가운데 하나로 다운로드프로그램인 토렌트를 분석한다. 



결정기간 - 넷플릭스 기록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사람들은 무엇을 볼지 결정하는데 2분을 소비한다고 한다. 


경제적성공 - 2015년 넷플릭스는 67억 8천만달러의 이윤을 달성했다. 


아담 샌들러의 귀환 - 아담 샌들러는 넷플릭스와 4년계약을 체결했고 그들은 그 결과에 매우 기뻐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아담샌들러가 나오는 영화를 시청했으며 넷플릭스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구글보다 먼저 설립되엇다. - 이미 넷플릭스가 1997년에 설립되었다는 것을 알고있지만 구글보다 한 살 더 많다는 것은 몰랐을 것이다. 구글은 1998년 설립되었다. 놀랐는가? 우리는 넷플릭스보다 구글을 더 많이 들어왔을 것이다. 


세계점령 - 이 스트리밍서비스는 매달 20억시간의 영화와 드라마를 방송한다. 구독자수는 2011년 이후 줄어들지 않고 있다. 


첫영화 - 넷플릭스는 칸영화제의 경쟁작부문에 영화를 출시한 첫번째 스트리밍서비스다. 이 영화의 이름은 바로 '옥자'이다. 


시청자 - 미국 넷플릭스는 지금 시청률에서 Fox, ABX와 CBS채널을 앞지르고 있다. 


비밀번호공유 - 넷플릭스는 사용자들이 비밀번호를 팔지만 않는다면 친구들과 가족들과 비밀번호를 공유하는 것을 금지하지 않는다.

자체콘텐츠 - 2016년말까지 넷플릭스는 거의 126편에 달하는 자체 드라마시리즈와 영화를 시장에 내놓았다. 


골든글러브 - 넷플릭스는 또한 골든글러브상을 수상한 첫번째 온라인스트리밍서비스이다. 여배우 로빈 라이트는 2014년 텔레비전드라마부분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케이블TV - 미국에는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사람들이 케이블 텔레비전을 시청하는 사람들보다 더 많다. 


속도 - 거의 넷플릭스 시청자들의 50퍼센트가 단지 일주일만에 모든 드라마 에피소드를 시청한다고 한다. 


광고 - 넷플릭스나 Hulu같은 스트리밍서비스를 사용하면 매년 150시간 이상의 광고시간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Stranger Things - 넷플릭스의 가장 인기있는 드라마들 가운데 하나인 기묘한이야기는 넷플릭스에서 방영되기 전 15번이나 다른 채널에서 방영을 거절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