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생활상식

집에서 키우기 좋은 애완동물

실내나 아파트에서 키울 수 있는 애완동물이라면 우리는 흔히 고양이, 소형 견등을 생각할것입니다. 하지만 요즘 추세는 특이한 애완동물들을 집에서 기르기도 하고 이러한 동물들에 대한 관심또한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하여 실내에서 키울 수 있는 애완동물 종류를 다음과 같이 추천해드립니다.

마모셋


마모셋은 원숭이과 동물로 귀모양이 귀여운것과 함께 꼬리도 좀 특이하게 생겨서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애완동물입니다. 꼬리가 몸통보다 더 길어서 어떤곳을 오를때나 중심을 잡을때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마모셋은 호기심과 에너지가 넘쳐서 방 이곳저곳을 헤집고 다닌다고 하네요. 주로 먹는것은 과일, 곤충, 낟알, 채소 정도라고 합니다.



유리매커우


아라리, 노란앵무새등으로 알려져있는 이 앵무새는 브라질이 원산인 특수한 종이라고 합니다. 대체적으로 중앙아메리카, 브라질, 볼리비아, 파라과이 등에서 살고있다고 하네요.

크기는 대략 75센티미터에서 80센티미터입니다. 이 새는 70살정도 산다고 하네요. 사육시키는데 품이 많이 드는 새들중 하나이기도 하며 이밖에도 사육자의 많은 돌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새장은 새가 날개를 폈을때 걸치는것이 없도록 넓어야 한다고 하네요. 유리매커우의 먹이로는 낟알, 채소, 신선한 과일등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코카투


코카투는 주로 호주에서 많이 살며 태평양의 다른 여러 섬들에서도 산다고 합니다. 무게는 2킬로그램이며 키는 80센티미터라고 하네요.

65살정도까지 사는 이 새는 80살까지 사는 앵무새보다는 약간 수명이 짧다고 합니다. 이 새의 가격은 대략 300만원정도라고 하네요.

집에서 만약 코카투를 키울 생각을 하고계신다면 결심이 단단히 해야 할것입니다. 10시간정도의 캐어가 매일 필요한 새이기 때문인데요. 그렇지 않으면 사육자를 재우지 않는다고 하네요.




왕뱀


이 독이 없는 뱀은 아메리카, 아프리카, 유럽, 아시아, 태평양의 섬들에서 살고있다고 합니다.

다큰 성인뱀은 4미터정도에까지 달하며 드물게는 6미터까지 자란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암컷이 수컷보다 크다고 하네요.

산채로 잡아먹기 좋아하며 주되는 먹잇감은 죽은 생쥐라고 합니다. 애완동물 샵에 가면 쉽게 찾아볼수 있다고 하네요.



기니피그


이름과는 달리 돼지도 아니며 기니에서 사는것도 아닌 기니피그는 남아메리카에서 사는 귀여운 동물입니다. 이 이름은 유럽이 중앙아메리카를 식민자화했을때 붙여지게 된 이름이라고 하네요.

대체로 온순한 성격을 갖고있으며 크기는 대략 20센티미터이며 25센티미터정도라고 합니다. 가족과 함께 하기에 가장 좋은 애완동물이라고 하네요. 수명은 4년부터 8년까지 사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작은 우리를 만들어주면 아무 문제없이 기를수 있다고 하네요. 과일이나 식물들을 주로 먹는다고 합니다.



미니돼지


미니돼지는 패리스 힐튼과 함께 뉴욕의 어느 한 거리에 등장한 후로 유명해졌는데요. 크기는 대략 30센티에서 40센티정도이며 무게는 25킬로그램, 몸통은 중간크기의 개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아주 영리한 동물이라고 합니다. 원숭이, 돌고래, 인간에 뒤를 잇는 지능을 갖고있다고 하네요.

집에서 키우시려면 많은 공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병으로부터 미리 예방하시려면 먹이에 주의할뿐아니라 많이 산보를 시키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도르비니슬라이더


브라질에서 ‘tigre d'água’ 로 부른다는 이 거북은 우루과이, 아르헨티나 등에서도 살고있습니다. 그의 이름은 껍데기에 새겨진 노란색과 오랜지 색깔패턴등이 이유라고 하네요.  

이 거북이는 몇년동안 크기가 작아서 많이 유행되었습니다. 

다 큰 거북은 25센티미터에서 30센티정도이며 100년정도까지 산다고 합니다.

야생에서 사는 도르비니슬라이더는 주로 호숫가나 작은 시냇물등에서 산다고 합니다. 집에서 키우시려면 작은 아쿠아리움이나 물탱크들을 만들어주며 건조한 공간도 함께 만들어주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페럿


패럿은 족제비과이며 육식을 한다고 합니다. 

많은 나라들에서 이 동물이 애완동물로 되고있다고 하네요.

조금 특이하게 생긴 몸통, 길게 쭉 빠진 몸통을 가지고 장난스럽고,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사랑스런 동물입니다. 대체적으로 수명은 10년입니다.

30도 이상 높은 기온에서는 잘 죽어버린다고 하네요. 

그러한 조건을 잘 갖추어주며 또한 장난감등으로 잘 구비된 우리를 만들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이구아나


중앙아메리카와 캐리비안의 열대기후를 가진 지방에서 사는 파충류입니다. 

리스트에 있는 동물중에서 아마 가장 대중적인 동물이 아닐까싶네요. 사육통에서 키우시려면 자연적인 생활조건을 만들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주로 어디에 오르기를 좋아하는 특징을 갖고있는것도 고려해줘야 합니다. 

또한 온도조절을 엄밀하게 잘해주어야 한다고 하네요.



친칠라


작은 몸통에 비해 큰 귀를 가진 이 귀여운 동물은 남아메리카에서 살고 있습니다. 무게는 평균 80그램에서 300그램정도이며 크기는 20 내지 30센티미터라고 합니다.

친칠라는 집에서 아주 편안하게 기를수 있는 애완동물이며 아이들과도 아주 잘 섞인다고 합니다. 기대수명은 평균 15년정도라고 하네요.

운동할수 있는 많은 공간을 마련해주며 특히 오르기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악세서리가 많은 우리를 만들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먹잇감은 사과, 배, 건포도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