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기타

개를 키우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것들

왜 개를 필요로 하십니까?

이것은 매우 중요한 질문입니다. 단순히 귀여워서 애완용으로 기를 생각이신가요? 

돌볼 시간은 있으신가요? 옳은 방법과 정확한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를 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강아지 입양입니다. 자신들의 새 주인을 기다리는 개들이 정말로 많습니다. 정말로 어떤 개를 사실 생각이시라면 그 종에 대한 연구를 구체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단순히 보이는것만으로 결정하지 마세요. 


또한 개의 크기, 대형견이나 소형견이냐도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개들이 너무 커져버림으로 해서 정이 없는 주인들의 버림을 받고있습니다. 


개를 입양하는것은 무료일 경우도 있지만 고려해야 할 금액들이 있는데요.

장난감, 위생, 먹이 등등 입니다. 

개를 키우는것은 어려운 일이라고 한마디로 말하고싶네요. 

개를 간단하게 생각해서는 절대로 안됩니다. 

운동도 시켜야 하고 먹이도 줘야 하며 가족 구성원답게 대해주기도 하고 아프면 치료도 시켜줘야 합니다. 


어린 개를 위해 투자할 시간이 충분치 않다면 이미 잘 훈련된 좀 나이든 개를 입양하세요. 

자신에게 맞는 개의 종류를 선택하는것도 중요합니다. 만약 자신이 성격상 활달하지 않다면 퍼그나 불독 정도가 좋을것 같네요.



 

먹이는 개에게는 부드럽고 씹기 쉬우며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주는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이 주었다고 해도 개들은 그걸 다 먹어버립니다. 

개의 먹이를 줄때 절대로 많이 주지 마세요. 

크기와 나이에 맞는 아주 적당한 양만을 딱 줘야 개의 건강에도 이롭고 좋다고 합니다. 

개가 음식을 얼마나 먹었는가에 상관없이 항상 깨끗한 물을 먹도록 하는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개들은 하루 평균 14시간에서 20시간을 잡니다. 

그들을 위한 휴식장소를 마련해주세요. 

개에 따라 침대의 크기는 달라질수 있지만 그들이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개가 새끼를 낳을것을 바라지 않는다면 거세를 할것을 추천합니다. 


개의 몸을 자주 쓸어주어서 건강한 털과 깨끗한 피부를 갖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에는 개들을 위한 빗들도 있으니 참고해보는것도 괜찮을것같네요. 

개도 이빨을 닦아주어야 하며 결코 개들이 혼자서 할수 없는 일들이죠! 

마트에 가면 이런 애완동물들을 위한 칫솔들이 따로 있습니다. 


당신이 무슨 종을 택하든지 집안에 개털이 날릴 각오 정도는 하셔야 합니다. 

또 집에 개를 혼자 놔두면 거의 모든것을 물어뜯는 개를 발견하실수 있으실거에요. 

극히 정상적인 행동이므로 노여워 하시거나 화를 내지 마시고 침착하게, 그리고 엄하게 그들을 훈련시키는것이 중요합니다. 


아기들과 개는 함께 있으면 너무나 잘 어울리는것 같죠. 

하지만 의외로 작고 어린 개들은 신경이 일반적으로 예민하므로 실수로라도 절대 아기와 개를 둘만이서 함께 있도록 하면 안됩니다. 


다음은 개들에게 절대로 주지 말아야 할 음식들입니다: 아보카도, 초콜릿, 양파, 닭고기뼈.

 



오랜 기간 개를 혼자 집에 방치해두어야 한다면 가족의 다른 사람이나 친구에게 자신이 나가있는 동안 개를 돌봐달라고 부탁해야 합니다. 

물론 개가 아파서 수의를 한번 찾는다는것은 돈이 나간다는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개와 돈중 둘중 하나를 택하라면 모든 사람들이 개를 택하겠죠. 

개의 건강을 잘 돌봐주세요. 


개의 발톱을 자주 체크하셔서 길어지기 전에 자르는것이 중요합니다. 자체로 배우실수도 있으며 수의에게 부탁하실수도 있습니다. 

한마리의 벼룩이 집안에 있는 애완동물을 완전히 죽음으로 몰고갈수도 있습니다. 

개가 자주 몸을 발로 비비거나 피부가 빨갛다면 제때에 문제를 수의사에게 보여서 개를 벼룩으로부터 보호하세요. 


만약 개를 데리고 여행을 가실 생각이시라면 개를 차안에 그대로 두면 안됩니다. 

창문도 절대로 열어두면 안되구요. 차도 손상을 입힐수 있으며 창문을 닫아놓는다면 열이 빠져나가지 못해 개가 용광로같은 차안에서 질식되서 죽을수 있다고 하네요. 

이것때문에 죽는 개가 정말 많다고 합니다. 


개에게는 이렇듯 많은 품이 가지만 힘든 일을 마치고 집에 귀가했을때 자신이 귀여워하는 애완견이 좋아라 반겨맞아준다면 그보다 더 행복한 일은 없겠죠. 

항상 인간에게 기쁨을 주는 우리의 개를 앞으로도 더 이뻐해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