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기타

세계 여러나라의 이상한 미신들


우리는 숫자 4, 검은 고양이, 시험 전에 미역국을 먹는 것등이 불운을 가져온다고 생각하며 또 그렇게 믿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의 외국인들 관점에서는 이해되지 않고 이상하게 보일 수 있는데요, 다른 나라들 또한 우리 입장에서 보면  이상한 미신들이 너무나 많고 어떤것들은 정말 이해 할 수 없는 미신들도 많이 있습니다.



한국

우리나라 사람들은 옛날부터 잘때 선풍기를 켜고 자면 죽을수도 있다고 믿어 왔습니다. 



중국

중국에서 숫자 4는 불운을 가져온다고 합니다. 그것은 한자에서도 알 수 있듯이 넉 사자와 죽을 사자가 소리가 같기 때문입니다.



이집트

이집트에서는 가위를  벌리고 있는것은 불운의 상징이라고 합니다. 될수록이면 뭔가를 자르지 않을때는 가위를 굳게 닫아 놓는다고 하네요.



프랑스

프랑스에서는 개똥을 밟으면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단 왼발일때만 그렇다네요. 

오른발로 밟았을때는 반대로 불운이 따른다고 합니다.



인도

인도에서는 화요일이나 토요일, 혹은 저녁에 손톱을 깎으면 뭔가를 잃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인도에서는 머리도 목요일과 토요일에는 감지 못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그 날들이 힌두교가 숭배하는 토성의 날들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인도의 결혼식에서는 반지가 유리컵 혹은 작은 항아리 둘중 하나에 넣고 커플이 그걸 맞혀야 한다고 합니다. 

그걸 먼저 찾는 사람이 후의 부부생활에서 갑이 된다고 하네요.



일본

일본에서는 폭풍이 휘몰아칠때 배를 무조건 가려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번개의 신인 라이진이 그 들의 배꼽을 훔쳐간다는 설이 있다고 하네요.



리투아니아

리투아니아의 전설에 의하면 휘파람을 집안에서 불면 숨어있던 악령이 나타나 공격한다고 합니다.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에서는 쿠션위에 앉지 않는다고 합니다. 

등  뒤에 물집과 같은 끔찍한 트러블들이 생겨난다고 믿고 있다고 하네요.



나이지리아

실수로라도 남자가 빗자루를 맞게 되면 아이를 낳는 생식 능력을 상실하거나 남성 불임으로 이어진다고 믿는다고 합니다. 

이걸 회복하자면 때린 사람을 도로 7번 때려야 한다고 합니다.



필리핀

이 태양과 비가 겹치게 되면 나라에 망조가 깃든다는 뜻으로 믿는다고 합니다. 

맑은 하늘에서 빗물이 떨어진다면 틱발랑(악령말)이 결혼을 한다는 설이 있다고 하네요.



카타르

한때 이 나라에서는 거미들이 불을 화제를 막아주니 절대로 죽여서는 안되는것으로 믿고있었다고 합니다.



르완다

르완다에서는 여성들이 염소고기를 먹지말아야 한다고 합니다. 

만약 먹으면 염소와 같이 여성들에게 수염이 나는것으로 얘기가 전해져 오고있다고 합니다.



이집트

이집트에서 올빼미는 불운의 상징이라고 합니다.



터키

터키에서는 저녁에 껌 같은 것을 씹는것은 불운을 가져온다고 믿고있다고 합니다. 

만약 이렇게 하면 구운 고기로 변한다고 합니다.



스페인

13일 금요일이 모든 나라들에서 재수없는 날이라면 스페인에서는 화요일 13일이라고 합니다.

스페인사람들은 새해 이브자정에 12알의 포도를 먹는다고 합니다. 그 12알은 시계의 매 시간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특히 먹을때 한알 한알은 다 그 시간에 맞추어 한시간씩 건너서 먹어야지 그렇지 않으면 불운이 따른다고 하네요.


세네갈

세네갈에서는 주위사람들에게 여행을 간다고 말하면 마치 무슨 나쁜일이 일어나는것을 암시하는것처럼 생각되어 불운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러시아

빈 바구니를 나르거나 그런 사람을 보는것은 러시아사람들에게 있어서 나쁜 불운을 뜻한다고 합니다. 

반면에 새똥을 맞으면 좋은 일이 일어난다고 믿는다고 합니다. 

특히 금전적인 문제에서 좋은 일을 뜻한다고 합니다.



잉글랜드

매달 시작시기에 '토끼' 라고 말하고 시작하면 그 달의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네덜란드와 스위스

이 두 나라에서는 결혼한 커플이 집밖에 나무를 심는것이 전통이라고 합니다. 

나무는 좋은 행운을 가져다주고 둘이 더욱 굳게 결합하게 하는 비료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이탈리아

이탈리아사람들은 밥을 먹은 후 곧바로 수영을 하면 3시간안에 죽을것으로 믿는다고 합니다



미국

미국 사람들은 특별히 악령과 마녀들에 예민한것 같네요. 

그들은 창문을 대각선으로 배치해놓으면 악령이 들어오지 못하는것으로 믿고있다고 합니다.



브라질

핸드백을 바닥에 놓는것은 브라질에서 불운을 뜻하며 돈을 모두 잃게 된다고 합니다.



덴마크

덴마크에서는 깨진 접시는 좋은 행운이 오고 있음을 말하며 새해를 앞두고 접시를 깨는것이 전통이라고 합니다.



예멘

임산부들이 자신의 자식들의 성별을 미리 알아맞추는 법이 있다고 합니다. 

죽은 뱀을 바닥위에 던졌을때 배를 드러내고 떨어지면 딸이고 정확히 머리밑바닥를 땅에 대고 떨어지면 아들이라고 합니다.



핀란드

만약 거미를 죽이면 다음날에 비가 내리는것으로 믿고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