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은 인간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사는 집의 형태, 집의 위치, 집의 공간, 온도, 소음의 정도, 조명, 일할 도구, 함께 일하는 사람 등이 시간관리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때문에 가능한 최상의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아무리 시간 관리 능력이 뛰어나다 할지라도 주변 환경이 정돈 되어 있지 않으면 시간과 노력을 낭비할 가능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
주변 정리정돈만 잘해도 업무효율을 50% 이상은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자신의 주변을 정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습관과 성격을 변화시키기란 어렵지만 환경을 변화 시키는 것은 비교적 쉬운 일입니다.
환경은 폭넓은 개념으로 물리적인 환경, 인간적인 환경, 사회적인 환경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더 좋은 환경을 찾고 더 나은 환경을 만들어 가는 것은 각자의 책임인 것이겠지요.
'일반상식 > 업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통신망법 위반별 행정처분 표 (0) | 2019.01.24 |
---|---|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 (0) | 2019.01.21 |
효율적인 회의방법 (0) | 2018.11.14 |
고객 전화 응대의 중요성 (0) | 2018.10.30 |
프레젠테이션을 잘하는 방법 (0) | 2018.10.21 |
미국취업시 이력서를 작성하는 요령 (0) | 2018.10.12 |
목표에 추진력과 집중력을 발휘하는 법 (0) | 2018.10.03 |
업무 이메일 작성 요령 (0) | 2018.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