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기타

생활속의 나쁜 습관 고치는 방법

우리의 일상에는 반조리 식품을 먹는것이나 탄산음료를 마시는 것처럼 일상적으로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 피해야할 선택들이 많이 있습니다. 놀라운 점은 이러한 습관들이 나쁜 줄 알면서도 무의식적으로 해버린다는 점인데요. 항상 건강할 수는 없기에 더 나은 삶의 질을 누리기 위해 이러한 나쁜 습관들을 버리도록 해야합니다.



뜨거운 물로 오래 샤워하기

만약 뜨거운 물로 오래 샤워하는 것을 즐긴다면, 곧 나쁜 결과가 나타날지도 모릅니다.

뜨거운 물로 하는 긴 샤워는 피부를 극도로 건조하게 만들 것이고 뜨거운 물에 오래 노출이 되면, 피부가 자연적으로 배출하는 유분으로 구성된 보호장벽이 점점 감소하게 됩니다.


반조리 식품 먹기

요리를 하기가 너무 귀찮아서 그냥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되는 냉동식품을 먹기로 결정해본 적이 있나요?

반조리 식품은 시간을 절약해줄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이러한 음식들은 포화지방과 소금으로 가득 차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방향제 쓰기

모든 사람들은 집, 그 중에서도 침실에서 좋은 향이 나는 것을 좋아하지만 방향제를 쓰는 것은 되도록 피하도록 하세요. 알레르기, 천식, 면역학 학회에 따르면, 방향제는 천식을 일으키거나 호흡기와 관련한 다른 문제들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밤새도록 설거지 담궈두기

밤새도록 설거지를 담궈둔다면 찌든 때는 제거하기 쉬울지도 모르지만 더러운 물은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아주 좋은 장소가 됩니다.


지나치게 많이 수면 취하기

기상시간을 정해놓지 않고 모든 알람을 끈 채 잠자기를 좋아하십니까?

매사츄세츠 의과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지나치게 많이 취하는 수면은 당뇨나 고혈압 같은 질병과 연관성이 있습니다.


면도기 사용하기 

면도기를 사용해 매일 면도를 한다면, 되도록 하나로 너무 오래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면도기에는 박테리아가 서식할 수 있고, 이는 피부 알레르기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잠들기 전 샤워하기

일이나 공부로 길었던 하루의 끝에 샤워를 하는 것만큼 상쾌한 것도 없습니다.

만약 머리를 감았다면, 잠자리에 들기 전에 머리를 완전히 말려야하며 머리가 젖은 상태로 수면을 취하면, 비듬을 유발할 수 있고 탈모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콧털 정리하기

콧털을 정리하는 습관은 어쩌면 당신의 건강을 위협할지도 모릅니다.

콧털은 코를 보호하기 위해 존재하며, 이를 제거할 경우 감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낮잠 자기

점심 먹고 난 뒤 자는 낮잠이 꿀잠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그러나 위가 가득 찬 채로 잠을 자는 것은 일반적인 소화 과정을 저해하고, 불면증과 역류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나쁜 습관 입니다.


아침식사 거르기 

몇 시간 동안의 수면 이후, 아침에 일어난 우리의 몸은 정말로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우리의 뇌는 활동적이고 맑은 정신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포도당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아침을 먹어야 합니다.


화장 안 지우고 잠들기

잠자기 전에 화장 지우기를 까먹는 것은 자주 있는 일이지만 굉장히 나쁜 습관입니다.

우리의 피부는 숨을 쉬어야 하고, 색조 화장품에는 장시간 피부 위에 남아있을 경우 위험할 수 있는 화학성분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물 거의 안 마시기

현대인의 삶에는 너무 바빠서 물 한 모금 마시기 어려운 날이 많이 있지만 수분을 공급하지 않는다면, 건강상의 큰 문제가 초래될 수 있습니다. 항상 충분한 양의 수분을 섭취하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