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컬러였던 로즈쿼츠 Rose Quartz와 세레너티 Serenity, 2017 년 컬러였던 그리너리 Greenery 모두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것을 보면,
색이야말로 디자인에 있어 가장 강력한 무기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게 한다.
이런 컬러를 선정하는 업체는 바로 미국 기업인 '팬톤 PANTONE LLC' 이다.
팬톤은 10,000 가지 이상의 색을 시스템으로 체계화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기업이며, 40 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그래픽 디자인,인쇄,출판,섬유 및 플라스틱 산업을 위한 컬러 커뮤니케이션 및 컬러 기술 분야에서 선두를 지키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물론 팬톤 외에도 컬러 커뮤니케이션 및 연구 기업이 있다.
하지만 팬톤은 업계 최초로 색상 매칭과 생산 문제, 디자인 시장을 위해 ‘ 컬러 매칭 시스템 Pantone Matching System ’ 과 ‘색 일람표 Pantone Color Specifier’ 을 개발한 기업으로써
디자인 업계 내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기준을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세계의 색 기준을 만들어낸 팬톤은 2000 년부터 매년 12 월에 올해의 컬러 Color of the Year 를 선정하고 발표하고 있다.
사진 출처 : pantone.com
사진 출처 : pantone.com
2018년 봄/여름 컬러 트렌트 사진 출처 : panto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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